커뮤니티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충청일보] 천안, 올해 출생아 카시트나 어린이 안전세트 무료 제공
작성자 관리자



충남 천안시는 7일 저출산 극복과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출생한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카시트 또는 어린이 안전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2자녀 이상 또는 저소득층 영유아 4835명에게 교통안전용품을 제공했던 시는 올해 천안시에 주소를 둔 2021년 출생한 모든 영유아 자녀로 대상을 확대했다. 

영유아 교통안전용품 신청은 부모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신고 시 동시에 교통안전용품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물품이 배송되면 알림 문자가 전송된다. 

지원 물품은 영유아 카시트로, 이를 희망하지 않을 경우 휴대용구급용품, 안전벨트 조절기 등이 담긴 어린이 안전세트를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이달 중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교통안전 물품 위탁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한다. 

양 기관은 사업 운영과 홍보는 물론 어린이 교통사고 저감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민 인식개선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웅 안전총괄과장은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카시트 착용이 의무화됐으나 경제적 여건 등으로 우리나라 카시트 보급률은 저조한 것으로 알려져 카시트 지원이 현실성 있는 어린이 안전 확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영유아 교통안전 확보 및 안전한 보육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박보겸기자

출처 : 충청일보(http://www.ccdailynews.com)

 

후원안내

따뜻한 나눔으로 아름다운 세상,
어린이들의 수호천사가 되어주세요.

후원하기